본문 바로가기

(사)광주환경산업협회는/(사)광주환경산업협회뉴스

광주광역시 1사1산1하천 가꾸기 행사. 풍영정천 대규모 정화활동에 나서.

 

 

광주광역시 주최 1사1산1하천 가꾸기 행사가 기아자동차(주) 등 기업과 (사)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 등 민간환경단체와 시민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6.1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원당산공원에서 열렸다.

 

 

 

 

1사1산1하천 가꾸기는 황경보전 활동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민간단체에 산이나 하천의 관리구역을 지정하고 스스로 관리하게 해 생태계를 조성하는 민간 주도 환경실천운동으로 참여기업과 단체는 각자 맡은 구역에 대한 쓰레기 수거 등 정화활동과 생태계 교란 식물제거, 환경오염 감시 활동 등을 하게 된다.

 

 

 

 

광주광역시 산하 환경단체와 각 구별 환경단체 등이 대거 참여했다.

(사)광주환경산업협회(회장 이정연)도 사무국장 등 임직원이 참여해 풍영천 정화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사)광주환경산업협회 사무국장은 (사)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 회원이기도 한데, 어깨띠를 빌려 소속감을 높였다.

 

 

 

 

사무국장과 가까운 사람들.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광주광역시 북구협의회.

 

 

 

 

 

 

광주시립창극단의 축하공연

 

 

 

 

오늘 기념식에서는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환경보도활동에 적극 참여한 (주)광주신세계, 롯데쇼핑(주)광주점,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광주사업장,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광주광역시광산구협의회, (사)한국멸종위기 야생동식물보호협회 광주지부 등 기업 및 단체에게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의 표창패가 수여되었다.

 

 

 

 

윤장현 시장이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 격인 국정기획위를 만나 지역균형발전과 지역자치분권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일자리 위원회도 방문해 광주형 일자리 실현의 기회를 얻고자 서울 출장이 있어 박병호 행정부시장이 윤시장을 대신해 참석했다.

 

 

 

기념식 후 지난 5월 유류유출사고와 계면활성제 무단방류 사고가 일어난 풍영천 정화활동 등 범시민적인 보전활동이 있었다.

풍영정천 하남4교에서 출발해 통머리교와 하남교로 이어지는 3.5km구간을 집중 정화했다.

 

 

 

 

 

 

 

 

(사)광주환경산업협회와 산산 협력관계인 광주환경공단은 직접 풍영정천에 들어가 정화활동을 했다.

 

 

 

 

 

행사를 주최한 광주광역시 문병재 환경정책과장은 "1사1산1하천 가꾸기는 시민주도형 환경보전실천운동으로 시민 스스로 우리 하천, 우리 산을 가꾸는 노력과 함께 맑고 푸르른 생태도시 광주 만들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