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광주환경산업협회는/회장인사말

(사)광주환경산업협회 임용택 회장 (주식회사 현진기업 대표이사)취임사

안녕하십니까. 광주환경산업협회 제2대 신임회장 임용택입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광주광역시내 환경 관련업체 대표 및 관련 공직자 여러분!

이번에 광주광역시 환경 관련업체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성원에 의해 제2대 광주환경산업협회 회장을 맡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그간 본 협회를 대신해서 많은 수고를 해주신 전임 이정연 회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이용섭 광주시장님, 조석호 광주시의회 부의장님, 영산강유역환경청 류연기 청장님, 전남환경산업협회 정오용 회장님을 비롯한 귀빈 여러분, 매우 감사드립니다.

 

신임회장인 제가 생각할 때 앞으로 광주환경산업협회에서는 환경산업의 건전한 육성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환경 전문 인력양성, 환경산업 정보분석, 해외시장 개척 및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하나뿐인 지구는 급속한 산업화로 인하여 기상이변, 에너지 위기, 기후변화, 생태계 파괴 등 많은 환경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가에서 다양한 제도의 개선을 통해 환경산업의 발전에 노력해야 할 것이며, 이제 경제성장의 패턴은 환경친화적으로 전환시켜 성장의 사회적 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의 「광주, 대한민국 미래로!」의 시정 방침에 걸맞게 모든 환경산업의 정책을 추진하겠으며, 특히, 전기,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와 3천만 그루 나무 심기 운동 등 「굴뚝없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광역시 환경 산업협회 회원 여러분!

최근 모든 기업은 역대 최고의 불황을 겪고 있으며 작년부터 지구촌이 「코로나-19」로 인하여 큰 재앙에 빠져있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인 점을 감안, 환경산업이 시대에 부응하고 새롭게 재도약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아울러 그린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광주광역시 환경산업협회 회원간의 정보교환은 물론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러한 현안에 대응함에 있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설득력 있는 정책 대결로 회원님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

 

2021.08.25.

(사)광주환경산업협회 회 장 임 용 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