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정보/환경산업뉴스

KOTRA, 베트남 동나이성 정부와 '베트남 투자유치 설명회'공동개최

 

 

베트남 최대산업단지, 동나이성에 투자하려면?

KOTRA, 동나이성 정부와 ‘베트남 투자유치 설명회’ 공동 개최


KOTRA는 베트남 최대 산업단지 지역이자 베트남 남부경제 중심에 있는 동나이성 정부와 함께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10월13일에 개최된 이번 설명회를 후원한 KOTRA는 동나이성이 갖는 투자지역으로서의 중요성을 감안해 행사를 지원했다. KOTRA는 2012년부터 격년으로 국내에서 개최하는 동나이성 투자유치 설명회를 지원해왔다.


동나이성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외국인투자 지역 중 하나로 호치민시, 바리아-붕따우성, 하노이시, 빈증성 다음의 베트남 5위 투자대상이다.

올해 상반기 누계 기준(1988년 1월~2016년 6월, 이하 동일) 총 1,409개의 프로젝트, 약 250억 달러를 유치했다.

한편 동나이성은 한국기업이 베트남에서 3번째로 투자를 많이 한 지역(박닌성, 하노이시 다음)이기도 하다. 그 동안 효성을 비롯해 300여개 기업이 총 371개 프로젝트, 약 54억 달러를 투자했다.

동나이성이 외국인투자 유망지로 부상하게 된 것은 동나이성의 지리적인 장점때문이다.

동나이성은 최대 외국인투자 지역인 호치민시에 바로 인접(30㎞ 거리)해 있고, 최대 항구인 카트라이(Cat Lai)항구, 국제공항인 딴손낱(Tan Son Nhat) 공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동나이성은 베트남 최초로 공단을 개발한 지방성으로, 베트남 최대 산업 밀집지역이다.

이번 행사에는 효성, 포스코, 신한은행 등 이 지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발표가 포함돼, 설명회 참가기업에게 더 생생한 투자정보를 제공했다. (중앙환경에너지 제공)